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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AMD의 커스텀 APU를 채용한 PS4. PhysX 지원하나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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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pc에서도 이미 계륵이 된지 오랜데...지원하는 타이틀 수만 봐도 엔비디아가 거의 포기한거나 다름없다고 봐야죠.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피직스 써보고 느낀건데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각적인 효과 외엔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점(그래픽카드로 처리한 물리효과의 결과값을 다시 cpu로 돌려서 게임에 영향을 주게 만드는게 사실상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다고 합니다. 덕분에 보면 자잘한 파티클이나 유체 정도에만 적용됨. 큰 덩어리나 맞으면 영향을 주는 파편들은 cou에서 직접 처리) 시각효과 외엔 큰 의미없음.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다. 둘째는 생각보다 많은 자원을 먹는다는 점.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쓰는 유저들조차 별도의 피직스 전용 카드를 권장할 정도면 말 다한거. 그럼 콘솔도 피직스를 염두해 두고 하이브리드 구성(amd apu + nvidia gpu)을 가야되는데 이게 말이 안되는 이야기라는건 웬만한 좋문가들도 아실테고... 결정적으로 암드가 피직스 사용을 거부한점과 해가 갈수록 피직스 지원 게임 타이틀 수가 줄어들어서 이젠 가뭄의 콩나듯 한다는 점 등등... 콘솔에서 하드웨어 피직스를 기대하는건 차라리 마리오가 타 기기로 나오길 기대하는것 보다 무리가 아닐까 싶네요.
13.02.25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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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는 좀...;;;;
13.02.25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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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컴퓨터는 이미 피직스를 사용해서 물리효과 쓰고있는데 앞서긴 힘들껄요.
13.02.25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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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인 문제점을 더 들자면(개발자 입장이지만) 피직스를 적용하는 순간 개발기간이 늘어나버립니다. Pc판 아캄시티가 콘솔판 발매 이후 몇달 뒤에 나온 이유가 피직스 적용 때문이었죠. 테셀레이션 및 다이렉트x11 적용 패치는 거기서 또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야 나온걸 보면 pc버젼이 나오기까지의 두어달 간 피직스 적용하느라 여념이 없었다는 건데(그것도 엔비디아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이걸 다른 개발사들이 엔비디아의 지원 없이...한다는 건...한없이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합니다. 양 기종 다 차세대기에서 엔비디아 gpu를쓰고 피직스가 콘솔 게임 표준이 된다면 또 모를까...암튼 차세대기에서 하드웨어 피직스 기대하지 마시고 효과 보고 싶으신 분들은 걍 피시에 돈 쓰세요. 마피아2, 앨리스, 보더랜드2, 아캄시티만 깨고 나면 즐길거 다 즐기고 할거 없어서 되파는 자신을 보게 되실겁니다(
13.02.25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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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진이 미들웨어 지원리스트보고 설레발치는 건데요
13.02.25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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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는 좀...;;;; | 13.02.25 2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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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컴퓨터는 이미 피직스를 사용해서 물리효과 쓰고있는데 앞서긴 힘들껄요. | 13.02.25 2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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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그냥 물리엔진에 피직스 참여 했다는거지 APU가속으로 쓴다는거 아님니다. 그리고플 3은 언리얼엔진 덕분에 피직스가 대세로 된지 오래고 중앙처리장치로 피직스 돌린지는 오래 되었습니다. | 13.02.25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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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자세히보니 저기 있는 회사들은 이미 플3에서도 제작할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랑 회사들이네요. | 13.02.25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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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하드웨어 피직스 좋죠 하지만 구작 게임이라도 만족스럽게 플레이 하려면 요즘 나오는 660ti정도는 셋팅해줘야지요 그리고 ps4 같은 경우는 라데온 기반이라 하드웨어 가속도 아니고 cpu가속이죠 이걸 가지고 압도 한다는 말에 조금 웃기네요 | 13.02.25 2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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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는 커녕 반이라도 따라왔으면 좋겠음 | 13.02.25 2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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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한다고 해도 성능상 큰 효과는 보기 힘들고 테셀도 마찬가지.. 두 개 다 조금씩이래도 쓰면 좋긴하겠죠.. 피직스+테셀 이게 진짜 차세대 그래픽일텐데. PS4는 맛보기일테고 그냥 PS5 세대때 기대를;
13.02.25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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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하면 진짜진짜 대박
13.02.25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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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잡아먹는건 그렇다쳐도 효과하난 끝판왕이던데요 ㅎㅎ 유튜브 엔비디아채널 보면 꽤 좋더라구요 | 13.02.25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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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 못봤나 | 13.02.25 2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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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피직스보다 하복이 리소스 더 잡아 먹는거 같은데요. | 13.02.25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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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 같은 하복엔진을 괜히 안쓰는줄 아나... | 13.02.25 2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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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문가돋네요ㅋㅋ 게임 자기가 만들것도 아니면서 화질이랑 프레임 걱정하고있음 | 13.02.25 2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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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가 뭔지 모르나보네; | 13.02.25 2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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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웨어로 참여하는 건 PS 비타에도 참여했으니까요.(이스케이프 플랜) 아마 참여하게 되더라도 하복보다 중시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13.02.25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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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도 플스나 엑박에 피직스 지원되게 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그러면 게임들이 피직스 사용하여 개발될테고 pc오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가 이익보는거니..
13.02.25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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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에서 피직스 마냥 한쪽에서만 구동되는 기술이 있을 경우 오로지 엔비디아 글카 장착된 pc에서만 지원안하는 옵션이 생겨버려서 왕따되지나 않을까 걱정중일듯 | 13.02.25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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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이야말로 피직스 전용칩 때려박고 써먹기 참 좋은 구조인데
13.02.2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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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에 피직스용으로 하이브리드 gpu구성 안할꺼면 지금 플4스펙에선 지원안하는게 좋음
13.02.25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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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오히려 이번에 마소,소니 둘다 amd를 사용함으로써 피직스의 파이가 작아 지고 새로운 물리엔진이 생기던지 하복엔진을 개량하던지 할 것 같은데..지금도 nvidia가 제작지원을 해줘야 pc판에서만 피직스 효과 넣어서 내주는판에..
13.02.25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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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초에 피직스 자체가 pc용 아님? 피직스는 들어가기 힘들고 그거 비슷한 엔진은 들어갈 가능성이 높죠
13.02.25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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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이미 사용되고 있는데 가속 지원 여부인것 같습니다. | 13.02.25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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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X 물리엔진 PS3 XBOX360 Wii 다 사용 가능 위키링크 http://ko.wikipedia.org/wiki/%ED%94%BC%EC%A7%81%EC%8A%A4_(%EA%B8%B0%EC%88%A0)
13.02.25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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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지원된다는 정도인듯
13.02.25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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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pc에서도 이미 계륵이 된지 오랜데...지원하는 타이틀 수만 봐도 엔비디아가 거의 포기한거나 다름없다고 봐야죠.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피직스 써보고 느낀건데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각적인 효과 외엔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점(그래픽카드로 처리한 물리효과의 결과값을 다시 cpu로 돌려서 게임에 영향을 주게 만드는게 사실상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다고 합니다. 덕분에 보면 자잘한 파티클이나 유체 정도에만 적용됨. 큰 덩어리나 맞으면 영향을 주는 파편들은 cou에서 직접 처리) 시각효과 외엔 큰 의미없음.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다. 둘째는 생각보다 많은 자원을 먹는다는 점.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쓰는 유저들조차 별도의 피직스 전용 카드를 권장할 정도면 말 다한거. 그럼 콘솔도 피직스를 염두해 두고 하이브리드 구성(amd apu + nvidia gpu)을 가야되는데 이게 말이 안되는 이야기라는건 웬만한 좋문가들도 아실테고... 결정적으로 암드가 피직스 사용을 거부한점과 해가 갈수록 피직스 지원 게임 타이틀 수가 줄어들어서 이젠 가뭄의 콩나듯 한다는 점 등등... 콘솔에서 하드웨어 피직스를 기대하는건 차라리 마리오가 타 기기로 나오길 기대하는것 보다 무리가 아닐까 싶네요.
13.02.25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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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인 문제점을 더 들자면(개발자 입장이지만) 피직스를 적용하는 순간 개발기간이 늘어나버립니다. Pc판 아캄시티가 콘솔판 발매 이후 몇달 뒤에 나온 이유가 피직스 적용 때문이었죠. 테셀레이션 및 다이렉트x11 적용 패치는 거기서 또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야 나온걸 보면 pc버젼이 나오기까지의 두어달 간 피직스 적용하느라 여념이 없었다는 건데(그것도 엔비디아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이걸 다른 개발사들이 엔비디아의 지원 없이...한다는 건...한없이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합니다. 양 기종 다 차세대기에서 엔비디아 gpu를쓰고 피직스가 콘솔 게임 표준이 된다면 또 모를까...암튼 차세대기에서 하드웨어 피직스 기대하지 마시고 효과 보고 싶으신 분들은 걍 피시에 돈 쓰세요. 마피아2, 앨리스, 보더랜드2, 아캄시티만 깨고 나면 즐길거 다 즐기고 할거 없어서 되파는 자신을 보게 되실겁니다( | 13.02.25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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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리스, 보더랜드2, 아캄시티... 피직스 적용하면서 우와 했던 타이틀이네요;; | 13.02.26 0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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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피직스는 두가지가 있죠. 다른 물리엔진과 크게 다를바 없는 소프트웨어 피직스(cpu 피직스) 그리고 nVIDIA gpu를 활용한 하드웨어 피직스(으례 광고 해대던 그거) 소프트웨어 피직스의 경우엔 현세대기에서도 쓰이고 있습니다. 물론 그 퍼포먼스나 효과는 여타 물리엔진과 크게 다르지 않구요.
13.02.25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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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은 가능 하나 프레임 킬러인 피직스인대 적용 안하는게 프레임 잘뽑조 PC용 그래픽카드에서도 피직스 원할하게 돌릴려면 660Ti 이상을 권하는 현실이고 660Ti 로도 프레임 드립이 나타나는게 지금에 피직스인대 안전한 프레임 뽑아야 욕 덜 먹는 콘솔에서 피직스는 아직 이른듯 합니다
13.02.25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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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용은 이미 중앙처리장치로 하는 피직스 하용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저건 그냥 일반적물리엔진 파트너로 넣은거지 컴퓨터의 그래픽 가속기를 이용한 피직스는 아님니다. | 13.02.25 2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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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중 가장 활발히 움직이고 발전중인게 그나마 nvidia의 CUDA(피직스) 입니다.... MS의 DirectCompute, AMD의 Stream(open CL)등은 발표만했지 현상황으론 거의 망한거나 다름 없죠...... 지원을 안하늬 발전이 없고 사장되어갈뿐이죠..... 그래도 엔비디아의 물리연산은 지원도 꾸준히 하고 관련 연구학회등도 자주 열립니다....의료 영상쪽에도 현재 적지않게 활용되고 있어요
13.02.25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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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문제에요. 게임 시장은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해서 의료계통이나 다른 분야로 눈을 돌려버렸죠. 개인적으로 차세대기 중 하나라도 엔비디아 gpu를 써서 좀 무리해서라도 하드웨어 피직스 가속을 받는 게임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양 진영 다 암드랑 계약했다는 뉴스 뜬거 보고 그냥 기대를 접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원하는 게임이 더 줄어들꺼에요 | 13.02.25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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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피직스의 결론은 개발비도 비싸고 리소스도 많이 잡아먹으면서 굳이 그 피직스를 게임에 사용해야 할만한 메리트가 없으니 지금 상황까지 온것이지요 아무리 좋고 개발이 어떠니 해봐도 세상은 참 단순합니다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결론 나옴 | 13.02.25 21: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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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뎌 소니의 이빨이 시전되기 시작했다
13.02.25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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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진이 미들웨어 지원리스트보고 설레발치는 건데요 | 13.02.25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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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담한거에옇ㅎㅎ | 13.02.25 2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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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 이슈화를 성공시킨 엔비디아는 오토데스크, ugnx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다음버젼 캐드캠 프로그램에 황홀한 정도의 물리시뮬레이션 기능을 추가한 피직스 지원버젼을 내놓으면서 쿼드로 피직스 카드를 수천만원대에 내놓게 되는데.....
13.02.25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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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의 피직스(PhysX)는 개발비가 너무 비싸서...
13.02.25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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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ㅅㅂ 몇년전에 피직스에 대해서 별로 가망없고 진짜 컴터로 숫자딸딸이 칠정도로밖에 안된다고 댓글 달았더만 수많은 엔빠들이 달려들었지 그리고 엔당에서 피직스를 밀어 붙여서 쓸데없이 광고비 졸라 뿌리고 그래픽카드 가격 쳐올리려는 수작이다라고 하니 또 원래는 암드에서 만든거나 알고 지껄이냐 그래서 알고 있다라고 하니 개 소 리 지껄이네라고 거품물고 진짜 지금 생각해도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02.25 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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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선구자는 돌맞기 마련이죠 어쩔수 없음 물론 동양이 그런경향이 더욱 심하기는 하지만 | 13.02.25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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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주관적인 생각을 사실인것처럼 말하는군요. 그리고 엔디디아에서 사용하는 하드웨어 피직스를 amd에서 만들었다는 소리는 또 처음들어보네요. 엔비디아 피직스는 ageia사의 피직스엔진입니다. ageia사를 인수하면서 피직스엔진도 가져온거죠. 그래픽카드 가격올리려고 피직스를 밀어붙였다니. 대단한 상상이군요 | 13.02.25 2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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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ETH 취리히(대학)의 연구 결과를 에이지아가 사들여서 실시간 구현이 되도록 발전시킨거죠. | 13.02.25 2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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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AMD가 ageia사의 PhysX를 인수하려고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으나(인수비용 깎으려고 밀당하다가 그사이에 엔비디아가 냅다 먹어버림 ㅋ) AMD가 PhysX를 만들었다는 말은 첨들어보네요. | 13.02.25 2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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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깐 암드가 만든거다라고 지껄이는 엔빠들이 한소리에 그냥 어떻게 또 나오냐고 알고있다라고 하니 개거품 무는꼴이 웃겻다라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 13.02.25 2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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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rsana///주관적인 생각도 아니고 과가 과다보니 대학때 맨날 이부분에 선후배들 모이면 씹고뜯고지껄이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결과가 그렇고요 그렇게나 엔비디아에서 피직스를 돈들여가면서 홍보하고 해봤자 지금 현상황에서 노력만큼 결과도 크게 없고요 말투나 말하는거보니 그쪽이 내말이 맞으니깐 아가리 닥치고 들어라고 상당히 아주 주관적인 입장에서 댓글 다시네요 ㅋㅋㅋㅋㅋㅋ | 13.02.25 2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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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물리엔진이라면 하프라이프2나 포탈처럼 뭔가 게임과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거든요. 피직스는 물리엔진이긴 하지만 눈만 즐겁지 게임과의 상호작용이 전무하다는 점이 단점이 아닐까하네요. 무엇보다 고급사양에서나 프레임저하없이 즐길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반유저와는 거리가 멀기도 하구요.
13.02.25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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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유기적으로 돌아가는 기본적인 렉돌 같은 것에는 이미 소프트웨어용 피직스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면에서 파편효과나 유체의 흐름등을 살리는 쪽으로 하드웨어 피직스가 주목받다보니 그렇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죠. | 13.02.26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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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피직스 활용한 타이틀 보다 안쓴 타이틀이 더 많다는게 함정이죠 더군다나 차세대 기종들은 다 AMD 채용했으니..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겠고~ 예전 AMD가 엔비디아 피직스 라이센스 왜 거부했는지 조금만 보면 답이 나옴
13.02.25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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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 를 amd에서 지원했다칩시다. 자 시장은 피직스가 아예 공식화됨.. 거의모든게임들이 지원가능하게 열렸다... 그럼 엔비디아에서 우리카드들에게 피직스 더 작동잘하게 패치....거의 100프로합니다. 안할거같나요? 예전에 3d마크도 더잘나오게 입김넣기도했구 어쌔신크리드 다렉 10.1 이였는데 다렉 10으로고친 것도있구 피직스가 모든게임적용하는날에는 amd x됩니다 말그대로. 엔비디아 에서 피직스좀 써주세요 해도 amd가 바보라서 안쓰는게아닙니다..
13.02.25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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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마크에서 피직스 사기치는 것도 있었으니 엔비디아가 그러고도 남지요 엔비디아 하면 왠지 탐욕스런 이미지 AMD하면 불쌍한 거지 이미지....... | 13.02.26 0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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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엔비디아의 실시간 물리 엔진, PhysX를 가리킵니다 자세한건 네이버 검색 ㄱㄱ
13.02.25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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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포스에서만 제대로 돌아가는 배타적인 기술이라 개인적으로 별로 안 좋아함
13.02.25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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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보니깐 amd에선 피직스 대항마로 tressfx 이런게 나오던데요? 아무래도 새콘솔에는 이 기술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을듯?
13.02.25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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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특정게임을 이용하여 nVIDIA의 제품을 팔아먹기위한 개수작이었더는 말로 들립니다. 지난 10년간 게임계를 암울하게 만든 장본인.
13.02.25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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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직스는 거지같지만 cuda만큼은 그 가치가 큽니다.. 다만 아직도 오버헤드가 넘 큼..
13.02.25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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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로 가속되는 피직스 게임이 갈수록 더 안나와요. 사장되어 없어질듯 합니다.
13.02.25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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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동안 아쉬워서 피직스 추가카드 이것저것 바꾸고 써보고 있지만 게임도 없고 있어도 파티클 전용엔진이지 정작 게임 내용에 영향도 없고... 이젠 피직스가 대단한듯 포장하는 찬양글 보면 뒤통수를 갈리고 싶은 맘 뿐 tressfx ...이것도 파티클엔진으로 끝날거면 나오거나 말거나......
13.02.26 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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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복 역시 널리 잘 쓰이고 있고, AMD도 콘솔 쪽에서 연구가 잘 된다면, 밀고 있는 물리엔진인 블렛엔진을 다듬을 수 있겠죠.^^ 어느 쪽이든 시간이 해결해 줄 겁니다. 다양한 효과를 낮은 리소스로 자연스럽게 그리고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물리엔진이라면, 개발자든 게임을 하는 플래이어든 환영할 수 있겠죠. 그런데 차세대 콘솔이 8코어의 CPU를 활용한다면, 개발사에 따라 엔진에 따라 다르겠지만, 1~2코어를 물리연산에 할애해도 하복 정도면 괜찮은 물리 효과를 보여줄 겁니다.(크라이 엔진도 CPU를 사용하는 물리엔진이고...)
13.02.27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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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13.03.01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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