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채 받는 미국 영화 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는 그의 비디오 게임에 대한 깊은 관심에 대해 상세히 말했다.
하지만 게임이 여전히 스토리 텔링과 플레이를 크게 갈라 놓는다며 비판하기도 했다.
"저는 많은 액션 게임을 즐깁니다" 스필버그는 야후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동안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달오브아너 전 시리즈를 포함하여 많은 게임이 나왔습니다.
저는 그 게임의 방향성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경쟁작도 좋아합니다.
현재 콜오브듀티4를 즐기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이러한 1인칭 슈터 게임들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스토리 설명을 위해 플레이 레벨 사이에 넣는 짤막한 영상들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러한 스토리 텔링과 게임을 즐기는 것 사이에는 시너지 효과가 없습니다."
"제작자들은 캐릭터들을 설명하는 이러한 영상들을 넣기 위해 무던히 애를 씁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영상을 본 후 게임으로 돌아와 조작하게 될 때는
감명을 주기 위해 들어갔던 사이사이의 요소들을 싹 잊어버리고 총질에만 전념하게 됩니다.
그것은 보편적인 스토리 텔링 방법이 아닙니다.
저는 좀 더 많은 것들이 전장에서 펼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필버그는 게임 시장이 영화 산업에 점점 영향을 준다고 믿는다.
"저는 영화 제작자들이 비디오 게임으로부터 여러 가지를 배운다고 생각합니다.
영화들은 더욱 더 비디오 게임처럼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안젤리나 졸리와 제임스 맥어보이가 출연한 원티드라는 영화처럼
많은 영화들이 비디오 게임적인 재치를 잔뜩 갖고 있습니다.
보언 얼티메이텀은 빠른 컷과 대담한 카메라 기법에서 많은 비디오 게임의 재치가 있습니다."
한편 감독은 인터뷰에서 자신이 게임의 세계로 처음 입문했던 일을 회상하기도 했다.
"저는 '조스'를 제작하며 Martha's Vineyard에 살고 있었습니다.
누가 Martha's Vineyard의 유원지에서 동전을 넣으면 작동하는 Pong이라는 게임을 연결했습니다.
전 리차드 드레이푸스와 함께 즐겼고 푹 빠져들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매일 촬영 후에 우리는 돌아와 Pong을 플레이하며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 게임이 저를 비디오 게임의 세계로 인도하였습니다."
-출처 : mcvu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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